본문 바로가기

우주

흑점(sunspot)

태양 흑점은 일조 지역의 일시적인 현상으로 주변 지역의 어두운 부분으로 보인다. 대류를 억제하는 자기장의 흐름 농도로 인해 표면 온도가 저하되는 영역. 태양 흑점은 보통 서로 반대되는 자기 극성의 쌍으로 나타난다. 그들의 숫자는 약 11년의 태양 주기에 달려있다.


각각의 태양 흑점이나 태양 흑점 그룹은 며칠에서 몇 달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결국 분해된다. 태양 흑점은 태양 표면을 가로질러 이동하면서 팽창하고 수축하며 지름은 16km에서 16만km까지 이른다. 더 큰 태양 흑점은 망원경 없이도 지구에서 볼 수 있다. 그들은 상대적인 속도로 움직일 수 있다. 즉, 그들이 처음 나타났을 때, 적절한 동작으로 초당 수백 미터씩 움직인다는 것이다.

강한 자기 활동을 나타내는 태양 흑점은 각막, 나선형, 재결합 등 2차 현상이 동반된다. 대부분의 태양 폭발과 관상동맥 질량 방출은 눈에 보이는 태양 흑점 주위의 자력적으로 활성화된 영역에서 발생한다. 태양 밖의 별에서 간접적으로 관찰되는 유사한 현상을 흔히 낙하하는 별이라고 하며, 빛과 어둠의 얼룩이 측정되었다.

수명 주기
태양 흑점의 모양은 며칠에서 몇 달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태양 흑점과 그 활동 영역은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되는 경향이 있지만, 결국 모든 것이 부패하고 사라진다. 태양 흑점은 태양 표면을 가로질러 이동하면서 팽창하고 수축하며 지름은 16km에서 16만km까지 이른다.

태양 흑점 생산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연구되고 있지만 태양 흑점은 자체 공급 파이프와 태양 대류 지역의 다른 회전을 통해 "상단"으로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관의 응력이 일정 한계에 도달하면, 그들은 웅크리고 태양의 표면을 뚫는다. 천공 지점에서는 대류가 허용되지 않는다. 태양 내부의 에너지 흐름은 감소하고 표면 온도는 감소한다.

윌슨 효과는 태양의 흑점이 태양 표면의 약점임을 시사한다. Zeman 효과의 관찰은 양성자 태양 흑점이 정반대의 자기 극성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각 사이클(태양 회전 관련)은 회전과 승계의 극성을 북쪽/남쪽/남쪽/북쪽/북쪽 및 뒤쪽으로 변환한다. 태양 흑점은 보통 무리를 지어 나타난다.

자기압력은 태양 흑점이 분산되도록 자기장의 농도를 제거해야 하지만 태양 흑점의 수명은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측정한다. 2001년에는 전구 밑으로 음파가 이동하는 태양 및 태양 관측소(SOHO)의 관측을 통해 태양 흑점 아래 내부 구조의 입체 영상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관측은 태양 흑의 각 지점 아래로 강한 하강 전류가 계속되는 회전 소용돌이의 형성을 나타낸다.